헤르페스는 완치가 어려운 질병으로 알려져있습니다. 오늘은 헤르페스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되는 영양제 정보(L라이신, 아연, 프로폴리스)를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L라이신
하루 권장량 1000~3000mg
L-라이신은 면역체계와 단백질 생성 및 콜라겐 생성을 담당하는 필수 아미노산으로 바이러스 감염 중 특히 헤르페스를 예방하거나 치료하는 데 큰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있습니다.
L-라이신은 아르기닌(헤르페스 바이러스가 번식하는 데 필요한 아미노산 성분)의 흡수를 방해하여 작용합니다. 엘라이신 영양제를 섭취하기 전 후가 많이 다르다는 사람들의 후기도 어렵지않게 찾아볼 수 있는 만큼 헤르페스의 발병을 줄이고 설사 이미 발병이 되었다고 하더라도 발병 기간을 많이 단축시키는 등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아연
하루 권장량 15~30mg
아연은 바이러스의 복제를 억제하는 항바이러스 효과를 지니고 있습니다. 아연은 헤르페스 바이러스의 DNA 복제를 원천 차단하여 바이러스의 증식을 억제하는데 효과적인 것으로 나타납니다.
또한 헤르페스는 피부에 물집을 발병케하는 바이러스 감염으로, 아연의 효과적인 상처 치유 능력으로 증상을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아연 결핍이 헤르페스 발병 가능성을 증가시키는 것으로 나타나기도 했다네요.
프로폴리스
프로폴리스는 항바이러스, 항염증, 항균 성질을 가진 대표적인 천연 물질입니다. 프로폴리스에는 염증을 가라앉히는 성분이 함유되어있으므로 헤르페스의 통증과 가려움증을 줄이는 데에 효과적입니다.
이렇게 완치가 없는 질병인 헤르페스에 도움을 주는 영양제 4가지를 알아보았습니다. 대부분 안전한 영양제이지만 일부 사람들에 한해 알레르기 반응을 보일 수 있으므로 자신의 상태에 적합한 제품을 선택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